가운데-땅의 귀인들은 톨킨의 걸작에서 암흑군단의 압도적인 병력을 이기기 위한 노력으로 자유민족을 도울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인물 세 명을 도입합니다. 갈라드리엘 귀부인과 엘론드 군주는 자유민족 군대를 강화하고, 그들은 또한 반지 원정대의 회복력을 더합니다. 회색의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는 아직 조금 더 약한 추가 행동 주사위에 대한 더 빠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 우린는 이 인물 3명이 당신의 자유민족 전략들을 향상시키는 데에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늕를 볼 것입니다.

갈라드리엘 귀부인 - 네냐의 소지자
갈라드리엘은 부대들이 Lórien로리엔에 바로 소집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그녀를 그 거점에 등장시키는 것은 암흑군단이 엘프국의 거점을 정복하는 것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그녀가 등장하자마자 암흑군단 플레이어는 그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그의 주의을 로리엔으로 돌리기 때문에 이것은 확실하게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Nenya, the Ring of Adamant금강석의 반지, 네냐"의 도움으로, 당신은 뽑힌 눈을 보이는 일반 추적 타일 1개를 버릴 수 있습니다. 절대 반지를 비운의 산의 불 속에서 파괴함으로써 당신이 게임에서 승리할 기회들을 줄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들을 살펴봅시다...

당신은 모르도르로 들어가는 원정대보다 앞서 뽑힌 눈 타일을 제거하기 위해서 갈라드리엘의 엘프의 반지를 사용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의 사용은 뽑힌 눈 타일이 게임에서 영구적으로 제거되기 때문에 반지-운반자들이 숨은 채로 유지해서 모르도르 밖에서 뽑힌 눈 타일로부터 피해를 입는 것을 피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당신은 또한 원정대가 모르도로에 들어가자마자 그 눈 타일이 추적 풀에 다시 놓이는 것을 방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다른 선택권은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있을 때까지 "금강석의 반지, 네냐"의 사용을 아껴두는 것입니다. 모르도르에서 눈들은 추적 칸에 있는 행동 주사위들의 수와 같은 타락 피해를 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갈라드리엘 - 네냐의 소지자


엘론드 군주 - 빌랴의 소지자
그의 강력한 능력들로, 엘론드 군주는 Rivendell리븐델에 약간의 힘을 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엘프의 반지 능력은 당게임 동안에 신에게 추가 행동을 줄 것이라는 겁니다.

"The Household of Elrond엘론드의 가정" 능력은 갈라드리엘의 "Valour of the Elven People엘프족의 용기"만큼 강하지 않지만 리븐델에 있는 자유민족 군대에 약간의 힘을 더합니다. 갈라드리엘처럼, 게임 보드에서의 엘론드의 존재는 암흑군단 플레이어의 주의를 끌 것이기 때문에 이 추가된 힘은 반갑습니다.

엘론드의 능력이 갈라드리엘의 능력보다 약간 더 약하다면 그의 엘프의 반지 능력은 아마도 약간 더 강합니다. 같은 게임 턴 동안에 행동 주사위 1개를 다시 사용하도록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과대평가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유지하기로 선택한 행동 주사위가 추적 칸에 놓이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원정대를 진행할 때에 특별히 유용한데, 그렇게 함으로써 모르도르에서 추적의 위험과 눈 타일의 피해 모두를 증가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엘론드 - 빌랴의 소지자


회색의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
엘프 소지자들 2명과 달리, 당신은 당신이 회색의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를 등장시키길 원하는지를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선택해야 합니다. 이 대체 간달프는 자유민족 행동 주사위 풀에 아직 조금 더 약한 추가 행동 주사위를 쉽게 추가하는 이점을 가집니다.

시작부터 추가 행동 주사위를 가지는 것은 (눈을 굴리는 위험도 있지만) 매우 유용할 수 있고,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가 추적의 사상자가 되거나 원정대에서 분리되더라도 그는 여전히 백색의 간달프가 되어서 그의 추가 일반 행동 주사위 1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보기에, 이것은 매우 강력해 보입니다; 결국에는 플레이어에게 사용 가능한 행동 주사위들의 수는 근본적으로 누가 자신의 승리 조건들 중 하나를 충족하는 것에 대한 더 큰 기회를 가질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아무 버전의 간달프의 유용성은 약간의 무작위 요소들에 결정됩니다; 다수의 사건 행동 주사위 결과들을 굴리는 것은 간달프 - 회색의 방랑자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반면에 그의 소지자 행동 주사위로 눈을 굴리는 것처럼, 턴 동안에 원정대를 진행시킬 수 없는 것은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를 더 약하게 만들 것입니다.

회색의 간달프 - 나랴의 소지자


Three Rings for the Elven-Kings is the first of a series of strategy articles for Lords of Middle-Earth players, written by Kristofer Bengtsson.
엘프의 왕들을 위한 세 반지는 크리스토퍼 벵츤이 작성한, 가운데-땅의 귀인들 플레이어들을 위한 연재 전략글의 첫 번째입니다.

Translating and posting for the articles permitted by Kristofer Bengtsson and Ares Games.
전략글에 대한 번역과 게시는 크리스토퍼 벵츤 씨와와 아레스 게임즈의 허락을 받았습니다.




참고 사이트:
Ares Games
http://aresgames.eu
http://www.aresgames.eu/6157




다음 글: (2) 부하들과 하급 부하들
이전 글: (11) 자유민족 사건들
Posted by Mounted Clou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