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전쟁은 정말 선택에 대한 게임이고 그 중심에는 당신이 가운데-땅의 자유민족을 물리치기 위한 경로의 선택이 있습니다. 암흑군단 플레이어를 위한 가장 명확한 전략은 적군들을 쓰러뜨리고 자유민족의 정착지들을 점령하려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절대 반지가 반지-운반자들을 타락시킨다면 당신은 같은 결과를 확인할 것입니다. 반지의 전쟁에서 승리를 향한 매우 다른 2가지 길들은 시작부터 끝까지 꼬여 있습니다.

당신이 반지를 위한 추적을 등한시한다면 Frodo프로도가 비운의 산의 비탈을 거닐고 당신의 귀중한 반지를 파괴함에 따라 패배에 대한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하지만 완전하게 추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확실한 전략은 아닌데, 당신이 당신의 통제에서 너무 많이 벗어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알 듯이, 반지를 위한 추적은, 여전히 당신이 추적 칸에 주사위들 모두를 놓고 유용한 다시-굴림들을 위한 당신의 군대와 Nazgûl나즈굴을 놓았을 때에 원정대를 이동시키는 적에게 달려있습니다.


기본
당신이 해야 할 것은 원정대가 당신이 대비할 수 있는 속도로 이동하게 하는 동시에 게임의 군사적인 면에 대해 계속 공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승리 점수 10점을 얻고서 같은 턴의 나중에 프로도가 절대 반지를 파괴하는 것을 보고만 있는 것만큼 굴욕적인 것은 없습니다; 이 과정으로 당신에게서 당신의 승리를 훔칩니다.

이 군사적인 활동과 반지를 위한 추적의 균형에 통달하려면, 당신은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는 것을 결정해야 합니다. 당신이 군사적 활동에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은 그것을 위한 가능한 한 많은 행동 주사위들이 필요하고, 이전 턴에 원정대가 이동했을 때에 당신이 추적 칸에 주사위 1개를 놓아야 하는 것을 제외하고 추적 칸에 어떠한 주사위도 놓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이 반지를 위한 추적에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은 효과를 주기 위해 추적 칸에 충분한 주사위들가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당신이 실제로 반지를 위한 추적을 하고 있더라도 당신은 당신의 군사적 행위를 가운데-땅으로 밀어붙여서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느끼는 위협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당신이 얻는 승리 점수 10점에 가까울수록, 당신이 추적 칸에 많은 주사위들을 가지고 있을 때에도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원정대를 이동시켜야 하는 압박을 더 많이 받을 것입니다.


추적
추적 할당 단계 동안에 추적 주사위들을 추적 칸에 놓음으로써, 당신은 당신이 반지를 위한 추적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다가오는 턴에 원정대가 이동하면 각 주사위는 당신에게 원정대를 방해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추적 칸에 주사위들이 더 많을수록, 당신이 실제로 피해를 주거나 심지어 원정대를 노출시킬 기회를 더 많이 얻습니다. 당신이 반지-운반자들의 타락을 증가시키길 원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좋지만, 원정대를 노출시키는 것은 원정대가 다시 이동하기 전에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귀중한 행동 주사위 1개를 사용해서 원정대를 숨기게 강요할 것이고 당신에게 강력한 사건 카드로 그들을 공격하게 할 기회를 줄지도 모르기 때문에 원정대를 노출시키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게임의 시작 시에 당신이 행동 주사위 7개만 가지고 있을 때에 당신이 추적에 초점을 맞추길 원한다면 당신은 총 2개의 주사위를 추적 칸에 능동적으로 놓고 나머지를 굴리길 원할지도 모릅니다. 통계적으로, 당신은 추적 칸에 주사위 2개나 3개를 가지게 될 겁니다. 당신은 원정대가 가운데-땅을 멀리 건너갔다면 추적 칸에 있는 추적 주사위들의 개수를 증가시키거나, 또는 전장들에서 더 큰 우세를 얻기 위해 추적 칸에 있는 추적 주사위들의 개수를 줄이길 원할지도 모릅니다. 요점은 당신이 추적에 주사위들을 더 많이 할당할수록, 당신은 사상자들을 더 많이 유발시키거나 반지운반자가 타락을 더 많이 더한다는 것입니다.


사건 카드
제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추적 하나만은 원정대에게 피해를 주는 위험한 방법일 뿐인데, 당신은 성공적인 추적의 가능성만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원정대를 이동시키지 않는다면 당신의 주사위들은 그 일의 절반만 하고 있는 것이고, 그 주사위들은 원정대를 느리게 하지만 원정대를 추적하지 못합니다. 운이 좋게도, 당신이 반지-운반자들을 직접적으로 추적할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사건 카드들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사건 카드들은 사상자를 발생시키고 ("Foul Thing from the Deep깊은 물 속에서 나온 잔혹한 놈"과 "Lure of the Ring반지의 유혹"), 상대가 동료들을 분리하게 하고("Breaking of the Fellowship원정대의 분열"), 당신이 원정대를 추적하게 하고 ("Orc Patrol오르크의 순찰"과 "The Nazgûl Strike!나즈굴이 습격한다!"), 원정대를 노출시키고 ("Nazgûl Search나즈굴의 수색"), 반지-운반자들을 강제로 타락시키고 ("Candles of Corpses시신들의 불빛들"과 "Isildur’s Bane이실두르의 마물", "반지의 유혹", "Morgul Wound모르굴 상처"), 당신이 원정대의 마지막으로 알려진 위치를 이동시키게도 할 것 ("Cruel Weather혹독한 날씨")입니다.

이 사건 카드들은 당신이 게임에서 승리하게 하는 최고의 상황이고 프로도의 Mithril Coat미스릴 옷을 거의 찌그러뜨리는 최악의 상황일 수 있습니다. 주요한 것은 적시에 그 카드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원정대가 Mordor모르도르에 가깝거나 그 안에 있고 받은 타락을 치유할 수 없을 때에 "나즈굴의 수색"과 "원정대의 분열"이 사용하기에 좋은 동안에 일찍 사용된다면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원정대를 숨길 수 없을 때에 그 피해를 주는 카드들의 효과들을 한 번에 합치는 것은 매우 결정적일 수 있습니다.

다음 턴의 원정대 단계에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들어갈 수 있을 때 "혹독한 날씨" 카드는 특별히 끔찍할 수 있습니다. 원정대에 대한 모르도르로의 거리를 증가시킴으로써, 당신은 말 그대로 당신에게 승리 점수 10점을 얻을 추가 턴 1번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확대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이번 턴에 원정대를 다시 이동시킬 수 없을 때에 "혹독한 날씨"를 사용함으로써, 암흑군단 플레이어는 원정대 미니어처를 Minas Morgul미나스 모르굴로부터 1지역 멀리 이동시킬 수 있으므로, 계획한 대로 원정대 단계에 미나스 모르굴에서 선언하는 것 대신에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강제로 다음 턴을 사용해서 원정대를 모르도르로 데려가게 합니다.


군사적 압박
원정대를 느리게 하는 것은 항상 쉬운 것은 아니지만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그가 원하는 것보다 원정대를 강제로 더 자주 덜 주의깊게 이동시키게 하는 방법이 있고, 그것은 상대를 게임의 군사적 양상으로 압박하는 것입니다. 승리 점수를 차례대로 긁어모으는 당신의 군대들 모습 같이, 상대가 위험들 모두를 잊고 그가 아무 비용 없이 원정대를 강제로 이동시키게 하는 것은 없습니다.

행동 굴림 단계에 (이전 턴에 이동한 원정대 때문에 추적 칸에 행동 주사위 1개를 놓고) 당신의 주사위들 대부분을 굴림으로써, 당신은 (평균적인 주사위 굴림들로) 게임의 군사적인 면을 완전하게 지배할 것입니다. 이것이 성공한다면 자유민족의 거점들은 차례대로 당신의 세력의 몫이 될 것입니다.

종종 Shadow Blitz암흑군단 블리츠이라 불리는 이 전략은 자유민족에게 매우 파괴적일 수 있는데, 자유민족은 턴마다 원정대를 강제로 여러 번 이동해야 하고, 세 번째 이동에 대해서 당신이 명중에 4 이상만 필요할 때에 추적 칸에 있는 적은 주사위들로 당신은 성공적인 추적 굴림의 좋은 기회를 여전히 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전략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먼저 당신이 초반에 그 블리츠를 하기 위해 보낸 첫 번째 군대로 거점을 점령을 못해서 또는 점령하는 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당신의 군사적 블리츠를 실패한다면 당신은 원정대에게 아무 제약없이 모르도르에 도달하게 하는 좋은 독려를 한 셈이 됩니다. 둘째,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이유로 당신의 블리츠는 나중에 실패해서 당신이 승리 점수 10점에 도달하기 전에 원정대에게 비운의 틈에 도달할 시간을 줄 시간을 줄지도 모릅니다. 셋째, 원정대가 턴마다 여러 번 이동하고 있어서 당신이 통계적으로 성공해야 하더라도 성공적인 추적 굴림을 못하는 당신 때문에 그 블리츠는 실패할지도 모릅니다. 마지막 문제점은 자유민족의 거점을들 점령하기 위한 당신의 부대들과 나즈굴에 대해서 그들은 또한 반지를 위한 추적에 사용될 수 없는데, 원정대를 느리게 할 마지막 전략이 있습니다; 다시-굴림.


추적 다시-굴림
가능한 한 많은 다시-굴림을 얻는 것은 아마도 게임에서 승리해 갈 때에 가장 간과되는 전략입니다. 인물 주사위 1개로, 당신은 당신의 나즈굴을 재배치 해서 당신의 군대들을 이끌게 해서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다시-굴림을 주게 할 뿐만 아니라 반지를 위한 추적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지를 위한 추적을 하기 위해 당신의 군대들에 있는 당신의 나즈굴을 보내는 것은 당신의 자원들에 대한 부담이어서, 당신이 몇몇 나즈굴을 사용해서 반지를 위한 추적을 하길 원한다면 조금 더 소집하는 것이 항상 좋은 수입니다. 반지를 위한 다시-굴림을 얻을 가장 좋은 방법은 추적을 당신의 군대들의 이동과 합치는 것인데, 원정대와 같은 지역에 있는 부대들과 나즈굴은 다시-굴림 2개를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다음 2가지 예로 설명됩니다:

클릭해서 확대

원정대가 Goblin's Gate고블린즈 게이트를 지나 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의 나즈굴과 Moria모리아 그리고/또는 당신의 Dol Guldur돌 굴두르 군대들을 사용해서 원정대가 향하고 있는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돌 굴두르 군대를 Old Forest Road올드 포레스트 로드로 이동시킴으로써 당신은 동시에 많은 추적 다시-굴림들을 얻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Dale데일과 Woodland Realm우들랜드 렐름 모두를 위협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증강된 모리아 군대와 돌 굴두르 군대나 또는 둘 모두를 Lorien로리엔으로 이동시킨다면 원정대는 올드 포레스트 로드로 향할지도 모르는데, 그곳은 1지역 더 짧고 우들랜드 렐름과 데일에 근접합니다.

클릭해서 확대

이것은 그 턴에 Rhûn르훈에 있는 Easterlings동부인들을, 당신이 데일에 대해 공격할 뿐만 아니라 원정대의 경로를 Northern Rhovanion북부 르호바니언에 있는 부대들로 덮을 수도 있는 Vale of the Carnen베일 오브 더 카르넨으로 보내는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돌 굴두르 주둔군과 르훈에서 온 동부인들의 합쳐진 군대는 데일을 점령하고 우들랜드 렐름을 위협하고 당신에게 귀중한 승리 점수들과 추적 다시-굴림들을 주는 몇몇 나즈굴과 몇몇 부대들을 원정대의 마지막으로 알려진 위치에 놓기에 충분합니다.

당신이 추적 칸에 많은 주사위들을 놓는 것을 선호하고 느리게 전진하지만 군사적 전선을 형성하든지, 또는 당신이 제가 당신에게 주고 싶어하는 지혜의 마지막 언급인 군사적 블리츠에 전력을 다하든지에 상관없이; 원정대가 강제로 이동할 수 있는 속도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The Hunt for the Ring is the fifth of a series of strategy articles for War of the Ring players, written by Kristofer Bengtsson.
반지를 위한 추적은 크리스토퍼 벵츤이 작성한, 반지의 전쟁 플레이어들을 위한 연재 전략글의 다섯 번째입니다.

Translating and posting for the articles permitted by Kristofer Bengtsson and Ares Games.
전략글에 대한 번역과 게시는 크리스토퍼 벵츤 씨와와 아레스 게임즈의 허락을 받았습니다.




참고 사이트:
Ares Games
http://aresgames.eu
http://www.aresgames.eu/2362




다음 글: (6) 서부 방어하기
이전 글: (4) 원정대의 원정


Posted by Mounted Clou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