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도와 그의 동료들이 Minas Morgul미나스 모르굴이나 Morannon모라논에 도달하면 가운데-땅을 가로지르는 원정대 여정의 마지막 부분이 시작됩니다.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들어가는 대로 반지의 의지와 반지-운반자의 의지가 서로 대립하기 때문에 반지를 위한 추적은 점점 더 위험해집니다. 등장해 있는 암흑군단의 특별 추적 타일들과 자유민족의 특별 타일들 모두 그리고 이전에 뽑은 눈 타일들은 추적 풀에 추가되고, 원정대가 진행할 때마다 추적 타일이 뽑힙니다. 이것은 프로도 여정의 마지막 부분을 정말 위험한 것으로 만듭니다.


모르도르에 도달하기
모르도르에 간단하게 도달하는 것은 그 자체가 어려운 노력입니다; 암흑군단 플레이어가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도달하는 것을 완전한 1턴 미루는 능력을 가진 "Cruel Weather혹독한 날씨" 사건 카드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혹독한 날씨"에 의해 제기된 가능한 위협을 무효화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당신이 항상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원정대를 모르도르에 도달시키는 데에 필요한 것보다 1지역 더 진행시키는 것입니다. 나머지 방법은 "혹독한 날씨"의 효과 (원정대를 지도에서 1지역 이동시키는 것)가 쓸모없어지도록 원정대를 Minas Tirith미나스 티리스에 위치해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똑같이 유효하지만, 원정대가 Loríen로리엔이나 Rivendell리븐델에서부터 내내 숨겨진 채로 유지되고 모란논/미나스 모르굴에 도달할 수 있다면 두 번째 전략은 성공하기 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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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 카드
용감한 반지-운반자들의 여정을 돕기 위해서,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들어가기 전에 당신은 가급적 "Elven Rope엘프의 밧줄"과 "Elven Cloaks엘프의 망토들", "Phial of Galadriel갈라드리엘의 유리병", "Sméagol Helps Nice Master스메아골은 좋은 주인님을 도와요" 인물 사건 카드들을 사용함으로써 특별 추적 타일들의 등장을 시도해야 합니다.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당신이 그 카드들 중 어떤 것이든 뽑는다면 항상 원정대를 진행시키기 전에 그 타일들을 추적 풀에 추가하십시오. 당신이 타락을 줄이는 카드들 (예를 들어서, "I Will Go Alone나 혼자 가겠어"와 "Bilbo’s Song빌보의 노래")를 뽑는다면 당신은 그 카드들을 계속 가지고 있기를 원할지도 모르는데, 그 카드들이 모르도르에서 사용된다면 당신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암흑군단에게도 특별 추적 타일 4개 ("The Ring is Mine!반지는 내 거야!"와 "On, on They Went프로도와 샘은 계속, 계속 갔다", "Give it to Uss!보물을 우리에게 줘!", "Shelob’s Lair쉴롭의 굴")이 있는데, 그것들 모두는 뽑힌다면 원정대가 모르도르 트랙에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쉴롭의 굴"은 총 타락 점수 6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타일은 특별히 끔찍합니다. 이 끔찍한 추적 타일들 중 1개를 피하기 위해서, 당신은 암흑군단이 새로운 타일 1개를 뽑아서 뽑힌 타일을 대체하도록 강요할 "Mithril Coat and Sting미스릴 옷과 스팅" 카드를 가지는데, 추적 칸에 너무 많은 주사위들이 있을 때에 눈 타일이 뽑힌다면 프로도가 절대 반지에 의해 타락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 카드는 프로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동료
동료들의 수는 턴의 시작 시마다 암흑군단이 추적에 할당할 수 있는 추적 주사위들의 개수를 결정하기 때문에 당신이 모르도르에 들어가기 전에 당신은 또한 동료들을 얼마나 많이 데리고갈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모르도르에서 뽑은 눈 타일은 같은 턴의 이전에 원정대를 진행시키는 데에 사용된 자유민족 인물 행동 주사위들과 서부의 의지 행동 주사위들을 포함하여 추적 칸에 있는 주사위들의 개수만큼의 타락을 추가하기 때문에 이 결정은 훨씬 더 중요합니다.

당신이 데리고가는 동료들은 타락을 흡수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고, 당신이 보호 카드들 중 어떤 것이든 (예를 들어서, "Axe and Bow도끼와 활") 테이블에 또는 당신의 손에 가지고 있다면 해당하는 동료들은 원정대에 계속 있어야 합니다. 딜레마는 동료들이 많을수록 암흑군단은 추적 칸에 더 많은 주사위들을 놓을 수 있고 눈 타일들은 더 위험해진다는 것입니다.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당신은 암흑군단이 추적 칸에 놓을 수 있는 추적 주사위들의 개수를 제한하기 위해서 동료들을 가능한 한 빨리 사상자로 제거해야 합니다.


골룸
골룸은 정말 유용한 능력들을 가집니다. 일반 (베이지색) 숫자 추적 타일에 있는 노출 아이콘을 무시하는 그의 능력을 기억하십시오; 숨겨진 채로 유지되는 것은 당신에게 노출된 원정대를 숨기는 것 대신에 진행시키는 데에 사용될 주사위들을 더 많이 주기 때문에 이 능력은 중요합니다. 원정대가 뽑힌 추적 타일에 의해 노출되지 않는다면 골룸은 또한 원정대를 노출시켜서 추적 피해를 1 줄이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는데, 당신이 모르도르 트랙의 마지막 칸 (The Crack of Doom비운의 틈)으로 이동시키고 뽑힌 타일이 프로도가 타락 점수 12가 되게 하지만 그를 노출시키지 않는다면 골룸은 타락 점수를 11로 줄일 수 있어서 이 능력은 말 그대로 당신이 승리하기 할 수 있습니다. 절대 반지아 파괴되기 때문에 비운의 틈에서 노출되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골룸이 원정대를 노출시켜서 "1R" 타일 (타일의 노출 아이콘은 골룸의 능력으로 무효화됩니다)로부터의 피해를 1에서 0으로 줄일 수 있어서 반지-운반자들은 자신들의 임무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 클릭해서 확대


비밀 유지와 신속함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원정대를 언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진행시켜야 합니까? 이 질문은 추적 칸에 있는 추적 주사위들의 개수와 타락의 현재 레벨, 추적 풀의 구성에 달려 있기 때문에 대답하기 어렵습니다. 당신은 항상 추적 풀에 남은 추적 타일들에 대해 빨리 알아내야 하는데, 당신은 눈 타일을 뽑는 위험을 감수할 수 있습니까? 턴 동안에 당신이 원정대를 진행시키거나 숨기는 시도를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타락 점수 1을 받지만 추적 칸에 많은 주사위들과 추적 풀에 남은 눈 타일들의 높은 확률에 직면한다면 때때로 타락 점수 1을 받는 것이 최고의 선택일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심각한 긴박함보다 더 좋은 동기부여는 없어서, 암흑군단이 승리 점수 10점에 가까워지고 있다면 당신은 원정대에 모든 것을 걸고 비운의 산의 비탈들을 올라가며 미친 듯이 마지막 질주를 할지도 모릅니다. 암흑군단이 그의 최종 승리 점수 10점에 도달하고 같은 턴에 당신이 절대 반지를 파괴한다면 당신이 게임에서 승리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Into Mordor is the eightth of a series of strategy articles for War of the Ring players, written by Kristofer Bengtsson.
모르도르로는 크리스토퍼 벵츤이 작성한, 반지의 전쟁 플레이어들을 위한 연재 전략글의 여덟 번째입니다.

Translating and posting for the articles permitted by Kristofer Bengtsson and Ares Games.
전략글에 대한 번역과 게시는 크리스토퍼 벵츤 씨와와 아레스 게임즈의 허락을 받았습니다.




참고 사이트:
Ares Games
http://aresgames.eu
http://www.aresgames.eu/2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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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용자 Mounted Clo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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