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의 전쟁에 숙달하려면, 당신은 당신뿐만이 아니라 상대가 사용 가능한 사건 카드들도 알아야 합니다. 적시에 적합한 사건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게임에서 진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건 카드들은 적시에 매우 유용하지만 카드들은 사건 효과뿐만이 아니라 전투 효과도 제공하기 때문에 카드들 모두가 잘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 우리는 암흑군단의 사건 카드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인물 사건 카드
인물 사건 덱에 있는 카드들은 6가지 범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각 범주를 자세히 살펴봅시다.

추적 타일 카드
"Give it to Uss!보물을 우리에게 줘!"와 "On, On They Went프로도와 샘은 계속, 계속 갔다", "The Ring is Mine!반지는 내 거야!", "Shelob’s Lair쉴롭의 굴" 모두는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당신이 그 각각의 추적 타일을 추적 풀에 추가하게 합니다. 이 타일들은 원정대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 타일들은 원정대가 모르도르 트랙에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입니다! "쉴롭의 굴"은 타락 점수를 6까지 가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끔찍할 수 있는데, 보통 이것은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Mithril Coat and Sting미스릴 옷과 스팅" 사건 카드를 사용해서 무효화하길 원하는 타일이어서 당신이 주사위를 굴려서 쉴롭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주는지를 결정하기 전에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그 사건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원정대 가해 카드
이 범주는 서로 다른 많은 카드들로 구성되는데, 가장 명백한 것들은 "Isildur’s Bane이실두르의 마물"과 "Orc Patrol오르크의 순찰", "Foul Thing from the Deep깊은 물 속에서 나온 잔혹한 놈"입니다. 이 카드들 각각은 당신이 추적 타일 1개를 뽑고 (당신이 눈 타일이나 원정대 특별 타일을 뽑지 않는 한) 어떻게든 원정대에게 피해를 주게 합니다. 원정대가 쉬거나 치유할 장소가 없는 모르도르에 도달하거나 근접하면 이 카드들은 계속 가지고 있다가 사용하도록 부추길 것입니다. 뽑힌 눈 타일은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당신이 원하는 어떤 효과도 없이 버려질 것이어서 이 전략은 도박일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그 카드들을 사용하기 전에 눈 타일을 뽑을 가능성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모리아의 발록"에는 같은 효과가 있지만 Moria모리아에 제한되고 원정대에게 조금 더 어려운 경로를 선택하게 할 뿐입니다.

"Nazgûl Search나즈굴의 수색"은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원정대를 노출시키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원정대를 숨길 수 없을 때에 당신이 그 카드와 노출된 원정대에게 피해를 주는 카드 ("The Breaking of the Fellowship원정대의 분열"이 생각납니다)를 결합해서 사용한다면 특별히 끔찍할 수 있습니다.

이 범주에서 우리는 원정대의 타락을 증가시킬 "Morgul Wound모르굴 상처"와 "Candles of Corpses시신들의 불빛들"도 발견하는데,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있을 때에 이 카드들은 사용하기에 꽤 유용하지만 골룸이 길잡이이라면 "시신들의 불빛들"은 덜 유용하고 "모르굴 상처"는 게임의 후반에 최대 피해를 가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원정대의 분열"과 "Lure of the Ring반지의 유혹" 모두에는 원정대에 있는 동료들의 수를 줄이는 잠재성이 있어서 프로도가 타락 피해에 더 민감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에게 "Worn with Sorrow and Toil슬픔과 고역으로 지치다"와 "Cruel Weather혹독한 날씨"가 있습니다. 원정대가 자유민족 도시나 거점에서 선언할 기회가 거의 없을 때에 "슬픔과 고역으로 지치다"가 사용된다면 매우 끔찍할 수 있고, 다음 턴에 원정대가 모르도르에서 선언할 수 있을 때에 "혹독한 날씨"가 사용된다면 당신에게 1번의 추가 턴을 벌어줄 수 있습니다.


추적 수정 카드
"Flocks of Crebain크라반들의 떼들"은 당신이 추적 굴림을 +1로 수정하게 할 것이고, 추적 칸에 눈 주사위들이 많을 때에 사용되면 이 카드는 원정대에게 큰 위험을 줄 수 있습니다. 원정대가 자유민족 도시나 거점에서 선언되면 이 카드는 버려진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은 모르도르에서 추적을 위한 굴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카드는 또한 그곳에서 쓸모없습니다.

당신이 추적 칸에 추가 눈들이 필요하다면 "The Lidless Eye눈꺼풀 없는 눈"은 당신을 위한 카드입니다. 원정대가 모르도르에 도달하면 당신은 뽑힌 눈 타일들이 추적 칸에 있는 눈들만큼의 피해를 주게 만들기 위해서 충분한 눈들을 추적 칸에 할당할 수도 없고 굴릴 수도 없기 때문에 그때까지 이 카드를 계속 가지고 있으려 노력하는 것은 현명할지도 모릅니다.

"The Nazgûl Strike!나즈굴이 습격한다!"로, 당신은 테이블에 놓여 있는 인물 사건 카드 1장을 버리거나 추적을 위한 굴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미스릴 옷과 스팅"이나 "Wizard’s Staff마법사의 지팡이"와 같은 끔찍한 카드들을 없애거나, 또는 원정대가 진행한 후에 추적 굴림의 성공 가능성이 좋을 때에 추적을 위한 굴림을 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격 카드
"Dreadful Spells무시무시한 주문들"이 나즈굴 5명이 있는 군대에 사용되면 당신이 적군에 대한 명중들을 5회까지 얻게 할 것입니다. 이 카드는 당신이 공격을 개시하기 전에 거점의 성벽 뒤에서 기다리는 강력한 적군을 약화시키거나 당신의 부대들의 개수도 줄어들고 있을 때에 적군을 끝장내는 데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The Ringwraiths are Abroad반지악령들이 널리 퍼져 있다"와 "The Black Captains Commands검은 대장이 명령하다" 모두는 당신이 나즈굴 그리고/마술사-왕을 포함하고 있는 군대를 이동시키거나, 또는 그러한 군대로 공격하게 합니다. 이 카드들은 공격 이전에 당신의 지도력을 극대화하는 데에 유용하고 당신이 사건 카드 주사위 결과 1개를 사용해서 공격을 개시하게 합니다.

거점을 포위하고 있는 정규 부대들로 구성된 큰 군대를 가지는 것은 그 거점을 점령하는 느린 방법이지만, "Grond, Hammer of the Underworld지하세계의 망치, 그론드"로, 당신은 그 공격을 3번의 전투 라운드 동안 자유민족이 했을 준비 없이 계속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 공격을 중단시킬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3번의 전투 라운드 동안 지속될 부대들을 충분히 가지십시오. 첫 번째 전투 라운드에서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명중들을 많이 얻었다면 이 카드의 사용이 암흑군단 플레이어에게 재앙으로 끝난 경우들이 많습니다.


정치 카드
"Wormtongue벌레혓바닥"으로, 당신은 당신이 Helm's Deep헬름즈 딥이나 Edoras에도라스를 공격할 때까지 로한국이 활성화되는 것 (그래서 또한 정치 카운터가 "전쟁 중"으로 전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적절한 동료가 앞에서 말한 정착지들에 도착하게 함으로써 그 카드를 버릴 수 있지만 이것이 일어나기 전에 당신은 공격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당신이 이 카드를 일찍 사용한다면 그 카드가 여전히 로한국이 활성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당신은 또한 마술사-왕을 등장시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카드 뽑기 카드
"The Palantir of Orthanc오르상크의 팔란티르"는 극도로 강력합니다. 당신이 사건 행동 주사위 결과로 사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당신은 새로운 사건 카드 1장을 뽑게 되기 때문에 그 카드는 당신에게 당신이 원하는 사건 카드를 얻을 능력을 주는데, 이것은 또한 당신이 사건 카드들을 버리도록 강요할 가능성이 클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이 카드를 일찍 사용하면 아마도 자유민족 플레이어는 그 카드를 버리는 것에 열중할 것입니다.


전략 사건 카드
전략 사건 덱은 7가지 범주를 포함합니다.

주사위 카드
"The Day Without Dawn여명 없는 날"은 상대가 그의 서부의 의지 행동 주사위 결과들 모두를 버리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이 카드는 그가 한꺼번에 많은 서부의 의지들을 굴렸을 때에나 그에게서 아라고른이나 백색의 간달프를 등장시킬 기회를 박탈하는 데에 꽤 좋을 수 있습니다.


거점 약화 카드
"Return to Valinor발리노르로의 귀환"은 당신이 가운데-땅을 완벽하게 정복하기 전에 엘프들에게 불사의 땅으로 떠나도록 겁을 줍니다. 이 카드는 엘프국 거점에 대한 공격 이전에 꽤 유용할 수 있는데, 당신이 이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당신은 엘프국 거점들을 최소 1곳 지배해야 함을 기억하십시오.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서 전투에서 전투 카드를 사용할 기회를 박탈하는 것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Denethor’s’ Folly데니소르의 어리석음"으로, 당신은 당신 자신에게 Minas Tirith미나스 티리스를 점령할 더 좋은 기회를 줍니다. 자유민족 지도자 1명 제거는 추가 보너스입니다.


이동 카드
"Shadows Gather그림자들이 모이다"와 "The Shadow Lengthens그림자가 길어지다", "The Shadow is Moving그림자가 움직이고 있다" 모두는 당신이 더 멀리 또는 더 많은 군대들을 이동시키게 합니다. 이 카드는 적이 준비할 수 없는 전격을 개시하는 데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소집 카드
다수의 전략 사건 카드들은 당신이 많은 부대들을 빨리 소집하게 하는 카드입니다. 이것은 암흑군단으로서 당신의 주력이고 더 작은 자유민족 군대들을 무리지어 다니게 하는 데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Monsters Roused깨어난 괴물들"과 "Orcs Multiplying Again다시 증식한 오르크들", "Return of the Witch-king마술사-왕의 귀환", "Shadows on the Misty Mountain안개 산맥에 드리운 그림자들"은 지도의 중앙과 북서쪽 부분에 소집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여기에서부터, 우리는 The Shire더 샤이어와 Rivendell리븐델, Grey Havens그레이 헤이븐즈, Loríen로리엔에 대한 공격들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The King is Revealed왕이 드러나다"와 "Pits of Mordor모르도르의 구덩이들", "Musterings of a Long-planned War오랫동안 계획됭 전쟁의 소집병들"로, 당신은 곤도르국에 대한 공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Horde From the East동부에서 온 무리"와 "Many Kings to the Service of Mordor모르도르의 군대로 간 많은 왕들"은 남부인과 동부인국 부대들이 반지의 전쟁에 참전하기 전에 그들을 강화할 것이고, "새로운 힘이 일어나고 있다"로, 당신은 로한국에 있는 자유민족 병력들에 대해 시작하게 할 것입니다.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자유민족의 군사적 승리를 추구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소집 사건 카드들은 방어 전략으로도 매우 유용합니다. 사건 카드들의 사용을 통해 포위된 거점 안에 방어자들을 소집할 수 있는 것은 자유민족 플레이어에게 제한받지 않습니다.


전방 소집 카드
"Hill-Trolls언덕-트롤들"과 "Olog-Hai올록-하이", "Half-Orcs and Goblin Men반-오르크들과 고블린-인간들"로, 당신은 당신의 군대들의 힘을 그들이 보드의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포위 공격이나 포위된 군대를 빨리 증원할 필요가 있을 때에 이것은 특별히 유용합니다.


이동 및 공격 카드
"Corsairs of Umbar움바르의 해적선들"은 곤도르국의 아무 해안 지역 1곳으로 이동시키거나 그러한 지역을 공격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Dol Amroth돌 암로스가 이 공격에 대한 목표가 되지만 Pelargir펠라르기르에 있는 외로운 승리 점수를 빨리 공격해서 얻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Rage of the Dunlendings던랜드인들의 분노"로, 당신은 군대를 더 샤이어나, 또는 로리엔이 가능한 목표인 모리아로 빨리 보낼 수 있습니다.

"The Fighting Uruk-Hai호전적인 우룩-하이"는 "지하세계의 망치, 그론드"와 동일한 이센가르드국 병력들의 카드입니다.


정치 카드
"Stormcrow스톰크로우"로, 당신은 당신의 다가오는 공격을 더 쉽게 만들거나, 또는 자유민족 플레이어가 당신이 자유민족 국가 1개국을 공격한 다음에 다른 곳으로 향할 것을 생각하도록 속이고 상대가 귀중한 소집 행동 주사위 결과들을 그 국가에 낭비하도록 하기 위해서 자유민족 국가 1개국을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Threats and Promises위협들과 약속들"은 당신에게 정치 트랙에서 적의 반응 없이 당신의 군대들을 교묘하게 공격 위치로 이동시킬 기회를 줍니다. 그 카드는 자유민족에게서 거점에 소집할 기회를 빼앗을 것이므로 당신의 당신의 다수의 공격들을 동시에 개시할 수 있도록 당신의 군대들을 배치함으로써 이 카드로부터 이득을 얻어야 하는데, 당신이 그 국가의 다른 거점을 공격해도 그 국가를 활성화하기 때문입니다.


The Shadow Events is the tenth of a series of strategy articles for War of the Ring players, written by Kristofer Bengtsson.
암흑군단 사건들은 크리스토퍼 벵츤이 작성한, 반지의 전쟁 플레이어들을 위한 연재 전략글의 열 번째입니다.

Translating and posting for the articles permitted by Kristofer Bengtsson and Ares Games.
전략글에 대한 번역과 게시는 크리스토퍼 벵츤 씨와와 아레스 게임즈의 허락을 받았습니다.




참고 사이트:
Ares Games
http://aresgames.eu
http://www.aresgames.eu/2847




다음 글: (11) 자유민족 사건들
이전 글: (9) 공격적인 자유민족
Posted by Mounted Clou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