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투 라이드의 퍼블리셔인 Day of Wonder 데이즈 오브 원더 社는 5월 중순 즈음에 맵 디자인 컨테스트 서류심사 통과자를 통보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6월이 가까워졌는데 별 소식이 없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는 데이즈 오브 원더 측에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언제 발표를 하느냐는 저의 질문에 담당자는 다음 주 정도에 발표한다고 아주 짧게 대답을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그 다음 주에 발표가 났는데, 저는 두 가지 사실에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첫 번째는 발표된 리스트에는 저의 이름은 없었습니다. 두 번째, 그 리스트는 서류심사 통과자가 아닌 프로토타입심사 통과자들이었습니다. 퍼블리셔는 이미 서류심사 통과자들에게 통보를 했고 2, 3주 정도 되는 짧은 기간 사이에 벌써 프로토타입에 대한 심사까지 끝냈다는 겁니다. 어쨌거나 데이즈 오브 원더는 애초에 계획했던 대로 일정을 차근차근 소화했습니다. 놀라웠습니다. Wonder!


몇 달이 지나고 여름의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8월 하순의 어느 날, 보드게임긱에 아주 뜨끈뜨끈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맵 디자인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한 맵과 준우승을 한 맵이 보드게임긱의 엔트리에 들어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멋진 그 맵들의 이미지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우승한 맵은 아시아 맵이었습니다. 저도 아시아 맵이 뽑힐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을 했었는데, 실제로 우승까지 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준우승을 한 맵은 인도 맵이었습니다. 아시아 맵 두 가지가 우승과 준우승 모두를 차지했다는 것은 놀라웠고 또 반가웠습니다. 아마도 미국인이나 유럽인에게 있어서 아시아는 다채롭고 신비한 문화로 가득찬 환상의 세계일지도 모릅니다. 그러한 점이 다른 지역보다 아시아를 선택하게 만든 요인이었을 것 같았습니다.

우승 맵인 "티켓 투 라이드: 전설적인 아시아"


준우승 맵인 "티켓 투 라이드: 인도"


바로 며칠 뒤, 맵 디자인에 자신의 작품을 냈던 한 영국인이 보드게임긱을 통해 자신의 맵을 공개했습니다. 그 맵은 인도차이나였는데, 꽤 완성도 있어 보였습니다. 저는 이것 때문에 묘한 경쟁심을 느끼게 되어서 한 가지 각오를 하게 됩니다. '한반도 맵 디자인을 개선해서 공개하자!'라고요. <계속>


이미지 출처: boardgamegeek.com
Posted by Mounted Cloud
,